브랜뉴플래닛(주) 이용약관

제1조 (약관의 적용 목적)

1. 본 약관은 브랜뉴플래닛 주식회사(이하 “회사”라 합니다)에서 운영하는 인터넷 서비스 사이트(이하 “사이트” 또는 “포워더케이알” 또는 “모두의물결”)을 통해 제공하는 인터넷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이하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또한 본 약관은 유무선 PC통신, 태블릿 PC, 스마트폰(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 어플리케이션 및 모바일웹 등을 이용하는 전자상거래 등에 대해서도 그 성질에 반하지 않는 한 준용됩니다.

2. 본 약관이 규정한 내용 이외의 회사와 이용자 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에 관하여서는 전기통신사업법 기타 대한민국의 관련 법령과 상관습에 의합니다.

제2조 (용어의 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가 운영하는 사이트는 아래와 같습니다.
mulgyeol.co.kr, forwarder.kr, 추후 회사에서 공지하고 제공하는 기타 웹사이트, 스마트폰 및 이동통신기기를 통해 제공되는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포함

2. 이용자: 모두의물결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3. 회원: 회사가 운영 중인 모두의물결 서비스에 회원가입 절차를 완료하고 본 약관에 동의한 자를 의미합니다. 회원은 가입 유형에 따라 일반이용자와 물류전문가로 나누어집니다.

4. 일반이용자: 수출입 무역, 해외영업, 유통, 구매 등 물류서비스가 필요한 일을 하는 자로 물류 비전문가들을 말합니다.

5. 물류전문가: 포워더, 운송사, 창고, 관세사, 해외특송, 수출포장 등 실질적인 물류서비스를 제공하는 자를 말합니다.

6. 물결: 물류전문가와 연결된다의 줄임말로 물류전문가와 매칭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7. 요청서: 물류전문가에게 문의하고자 하는 구체적인 정보를 담고 있는 물류서비스 요청서입니다.

8. 요청자: 요청서를 등록한 자를 말합니다.

9. 응답하기: 물류전문가 회원이 자신이 상담 가능한 요청서에 관하여 요청자에게 매칭신청으로 응답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0. 프리미엄 서비스: 물류전문가가 하루 이용회수가 제한된 요청서 응답하기(매칭신청)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유료서비스로 스토어에서 구독시 이용 가능합니다.

11. 콘텐츠(Contents): 회사가 모두의물결에서 제공하는 정보, 요청서 작성, 요청서 수신, 매칭하기, 채팅상담, 프로그램 등 부호ㆍ문자ㆍ도형ㆍ색채ㆍ음성ㆍ음향ㆍ이미지ㆍ영상 및 복합체의 정보나 자료를 의미합니다.

12. 회원 아이디(이하 “ID”): 회원의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하는 문자 또는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3. 비밀번호(Password): 이용자가 등록회원과 동일인인지 신원을 확인하고, 회원의 통신상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회원이 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14. 회원 탈퇴: 회원이 이용계약을 종료시키는 행위를 말합니다.

15. 유료 서비스: 모두의물결 서비스를 통해 유료로 이용 가능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무제한 응답(매칭신청) 서비스, 푸시 알림광고, 배너광고 등이 포함됩니다.

16. 구독 서비스: 유료 서비스 중 하나로 일정 기간 동안 이용자가 구독 서비스에 대한 금액을 지불함으로써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서비스 일체를 말합니다.

17. 위 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 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회원가입)

1. 회원은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 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 가입을 신청합니다.

2.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가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 신청을 승낙합니다.
1) 가입 양식의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2) 가입 신청자가 이전에 이 약관 및 회사 운영정책 위반 등으로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회원 자격 상실 후 회사가 필요하다고 판단하여 회원 재가입에 대한 회사의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3) 회사로부터 회원 자격 정지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그 조치 기간 중에 이용 계약을 임의 해지하고 가입 신청을 하는 경우
4)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서비스의 기술상 현저히 곤란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5) 회원가입 신청자가 만 14세 미만인 경우
6) 본 서비스와 경쟁관계에 있는 이용자가 신청하는 경우
7)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 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3. 회원 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제1항의 회원가입이 완료된 이후에도 회원들이 매칭 확률을 높이고 모두의물결에서 제공하는 확장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하여 사업자등록증, 본인 명함 등 추가적인 정보를 요청할 수 있습니다.

5. 회원가입은 반드시 본인의 실제 정보를 통하여 가입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대하여 전문기관을 통한 본인인증 요청 등 기타 확인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회원의 정보가 회원 본인의 것이 아닌 경우 회사는 회원 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서비스 안에 “프로필”과 “계정설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서 필요한 이메일 주소, 이동 전화번호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7. 회원은 등록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즉시 온라인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및 기타 방법으로 회사에 그 변경 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8. 제5항의 변경 사항을 회사에 알리지 않아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4조 (회원 계정 ID 및 비밀번호)

1. 회사는 회원에 대하여 계정(ID)을 부여합니다.

2. 회원 계정(ID)은 이메일 주소로 통칭됩니다.

3. 회사는 계정 정보를 통하여 당해 회원의 서비스 이용 가능 여부 등을 판단하는 등 제반 회원 관리 업무를 수행할 권한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이유로 회원의 계정(ID) 및 비밀번호 변경을 요구하거나 변경할 수 있습니다.
1) 타인에게 혐오감을 주거나 미풍양속에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2) 보안 및 계정(ID) 정책,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 등의 목적으로 변경할 필요성이 있는 경우
3) 회사가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회원은 자신의 계정 정보에 대해 관리자로서의 의무를 다하여 관리하며, 회원이 본인의 계정 정보를 소홀히 관리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을 승낙함으로써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원에게 책임이 있으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5. 비밀번호의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으며, 회원이 원하는 경우, 보안상의 이유 등으로 언제든지 변경이 가능합니다.

6. 회원은 정기적으로 비밀번호를 변경하여야 합니다.

7. 회원은 계정 정보가 도용되거나 제3자가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지하고 회사의 안내에 따라야 합니다. 회원이 이를 인지하고서도 통지하지 않거나, 통지한 경우에도 회사의 안내에 따르지 않아 발생한 피해에 대해 회사는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지지 않습니다.

제5조 (회원 정보의 제공 및 변경)

1. 회원은 본 약관에 의하여 회사에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진실된 정보를 제공하여야 하며, 허위 정보 제공으로 인해 발생한 불이익에 대해서는 보호받지 못합니다.

2.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의 프로필과 계정설정 화면을 통하여 언제든지 본인의 개인정보를 열람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서비스 관리를 위해서 필요한 이메일ID, 휴대전화번호 등은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3. 회원은 회사에 제공한 정보가 변경 되었을 경우 지체 없이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스스로 수정이 불가능한 경우 회사에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4. 회원이 회원정보의 변경사항을 제2항에 의하여 수정하지 아니하거나 제3항에 의하여 회사에 알리지 아니하여 발생한 불이익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아니하며, 수정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6조 (회원의 개인정보 보호)

1.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정보통신망법 및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 법령에서 정하는 바를 준수하며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2. 회사는 필요·최소한의 개인정보만 수집·이용하고, 회원의 동의 또는 법령상 근거가 없는 이상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3. 회원은 법령에서 달리 정하고 있지 않는 이상 언제든지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열람·처리정지·수정·삭제를 요청할 수 있고, 회사는 지체 없이 관련 조치를 취합니다.

4. 그 밖에 개인정보 수집, 이용, 제3자 제공, 수탁, 파기 등에 관한 사항은 회사가 별도로 제공하는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제7조 (회사의 의무)

1. 회사는 관련 법령과 본 약관이 정하는 권리의 행사와 의무의 이행을 신의에 좇아 성실하게 하여야 합니다.

2. 회사는 계속적이고 안정적인 서비스의 제공을 위하여 서비스 개선을 하던 중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천재지변, 비상사태, 해결이 곤란한 기술적 결함 등 부득이한 사유가 없는 한 지체 없이 이를 수리 또는 복구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합니다. 다만 협력사의 설비에 장애가 생기거나 협력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하여 데이터 등이 멸실된 때에는 회사에 고의 또는 중과실이 없는 한 회사는 면책됩니다.

3.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회사의 고의나 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 손해에 한합니다.

4.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기되는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신속히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통보하여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 상호 간의 거래에 있어서 어떠한 보증도 제공하지 않습니다. 회원 상호 간 거래 행위에서 발생하는 문제 및 손실에 대해서 회사는 일체의 책임을 부담하지 않으며, 거래 당사자 간에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8조 (회원의 의무)

1. 회원이 개인의 정보를 허위 또는 잘못 기재하여 생기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으며, 이에 대해 회사는 아무런 책임이 없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본 약관 또는 당사 정책에 위반되는 내용의 메시지를 프로필 영역에 작성하거나 타 회원에게 해당 메시지 내용을 발송하는 경우 별도의 통지 없이 작성 또는 발송된 내용을 임의로 수정 또는 삭제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다음 행위(또는 이에 준하는 행위를 포함)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만약 다음 각 호와 같은 행위가 확인되면 회사는 추가적인 피해 발생을 막기 위하여 회원에게 위반 사실과 서비스 정지를 통지하고 회사가 정한 기간 내에 시정할 것을 요구합니다. 회원이 동 기간 내에 소명하지 아니하거나 정당한 사유를 제시하지 못할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4. 비정상적인 시스템 접근
1) 악성코드, 바이러스 등의 프로그램을 고의 또는 과실로 설치, 유포하는 행위
2) 프로젝트 정보 및 회원 정보를 수집하는 행위
3) 컴퓨터 소프트웨어, 하드웨어, 전기통신 장비의 정상적인 가동을 방해, 파괴할 목적으로 고안된 소프트웨어 바이러스, 기타의 다른 컴퓨터 코드, 파일, 프로그램을 포함하고 있는 자료를 게시하거나 전자우편으로 발송하는 행위

5.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
1) 타인 또는 회사 직원의 정보 도용 및 사칭하는 행위
2) 서비스에 게시된 정보를 허위로 변경하는 행위
3)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식 재산권에 대한 침해하는 행위
4) 회사 및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5)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서비스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6) 다른 회원에 대한 개인정보를 그 동의 없이 수집, 저장, 공개하는 행위
7) 도배 광고, 홍보 스팸 등을 보내는 행위
8) 회사 서비스 운영을 고의 및 과실로 방해하는 행위
9) 계정 및 계정 내 콘텐츠를 타인에게 판매, 양도, 대여하거나, 타인에게 그 이용을 허락 또는 이를 시도하는 행위 및 이를 알선하는 행위
10) 기타 현행 법령 위반 등 중대한 사유로 인하여 회사가 서비스 제공을 지속하지 못할 객관적인 이유가 있는 경우

6. 기타
1) 본 조에 준하는 행위로서 회사의 이익(영업)을 저해하는 행위
2) 회사의 동의 없이 영리, 영업, 광고, 정치활동 등을 목적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행위
3) 자신 또는 타인에게 재산상의 이익을 주거나 타인에게 손해를 가할 목적으로 허위의 정보를 유통하는 행위
4) 관련 법령에서 금지하거나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통념상 허용되지 아니하거나 원활한 서비스 제공에 악영향을 끼치는 행위
5)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확인하고 준수할 의무가 있습니다.

제9조 (요청자의 의무)

1. 요청자는 물류전문가에게 문의하고자하는 내용으로 요청서를 작성하여 회사에 제공하고 회사가 이를 다수의 물류전문가 회원에게 전달하는 것에 대하여 동의합니다.

2. 요청자는 물류전문가들과 매칭하고자 하는 의사가 없음에도 요청서를 작성하면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하거나 법적인 문제가 발생할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요청자에게 있습니다.

3. 요청자는 매칭수락으로 물류전문가와 매칭된 이후에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요청자 본인이 부담합니다. 따라서 매칭 이후에 이루어지는 물류전문가와의 대화에서 견적서 또는 거래하려는 서비스 용역의 상세 내용과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합니다.

제10조 (물류전문가의 의무)

1. 물류전문가 회원은 매칭 이후 요청자와 발생한 거래 사항에 대해 모든 책임과 의무를 부담합니다.

2. 물류전문가 회원이 작성한 상담내용이나 발송한 견적서, 프로필 등에 허위 또는 과장, 기재누락, 오기가 있어서는 아니되며 이를 준수하지 아니하여 발생하는 모든 법적문제에 대하여는 물류전문가 회원이 모든 책임을 부담합니다.

3. 물류전문가 회원은 매칭된 요청자와 모두의물결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채팅 기능을 통해 상담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매칭된 시점 이후 물류전문가 회원과 요청자 간에 발생한 일체의 문제에 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제11조 (회원의 의무 위반에 대한 제재)

1. 회원이 제8조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에 회사는 사안의 중요성과 다른 회원, 제3자, 회사가 입은 손해를 고려하여 회원에게 다음과 같은 제재를 할 수 있습니다.

2. 서면경고
회사는 제8조의 의무를 위반한 회원에게 의무 위반의 내용, 위반 시기 등을 기재하여 서면으로 경고할 수 있습니다.

3. 서비스 이용의 제한
회사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요청서 등록, 매칭 신청, 로그인 등의 서비스에 대해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영구 정지
1) 회사는 회원의 계정을 영구적으로 정지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8조의 의무를 위반하여 제재 대상이 된 회원들에게 이메일 등을 통하여 제재 내용을 고지합니다.

제12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요청자와 물류전문가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1) 물류전문가 연결을 위한 요청서 등록
2) 요청자의 요청서를 물류전문가 회원에게 제공
3) 요청자와 물류전문가 매칭 서비스
4) 기타 관련 부수적 서비스

2. 회사는 정책에 따라 회원 간의 차별화된 유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업그레이드 정기구독 판매
2) 배너광고 서비스 판매
3) 푸시알림 서비스 판매

3. 회사는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에 운영상, 기술상의 필요에 따라 제공하고 있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의 내용, 이용방법, 이용시간에 대하여 변경이 있는 경우에는 변경사유, 변경될 서비스의 내용 및 제공일자 등을 그 해당 서비스 내 공지사항 화면 등 회원이 충분히 인지할 수 있는 방법으로 변경 전에 게시합니다.

5.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의 일부 또는 전부를 회사의 정책 및 운영의 필요상 수정, 중단, 변경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회원에게 별도의 보상을 하지 않습니다.

제13조 (유료서비스 구매)

1.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단말기의 종류에 따른 각 앱스토어사업자의 결제정책에 따라 유료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으며, 해당 결제 정책의 차이로 인하여 결제금액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유료콘텐츠의 구매 대금은 앱스토어사업자와 연계된 이동통신사나 플랫폼사업자 및/또는 앱스토어사업자가 정하는 방법 및 정책에 따라 부과되며, 납부방식 역시 해당 사업자의 결제정책을 따릅니다.

2. 이용자가 구매한 유료서비스는 해당 서비스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한 단말기에서만 이용할 수 있습니다.

3. 배너광고 서비스 사용기간은 구매시 명시된 사용기간을 따릅니다.

4. 구독 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이용자가 미리 등록한 결제 수단을 통하여 결제 주기에 따라 이용 요금이 정기 결제되며 이용 기간이 자동으로 갱신됩니다.

5. 구독 서비스의 프로모션 등이 적용되어 할인 혜택이 제공되는 경우 할인 혜택이 종료된 이후부터 정가로 정기 결제가 이루어집니다.

6. 구독 서비스는 가입 후 해지하기 전까지 서비스가 지속됩니다. 구독 만료일로부터 최소 24시간 전에 서비스를 해지하지 않을 경우, 구독 서비스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 일자에 이용 요금이 자동 결제됩니다.

7. 구독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결제가 이루어진 구독 서비스의 잔여 이용 기간 동안은 구독 서비스를 정상 이용할 수 있으며, 다음 이용 기간부터 자동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8. 구독 서비스는 구매 즉시 상품을 사용한 것으로 간주되어 청약 철회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9. 구독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상품 및 세부 약관은 앱내 상품소개 안내를 따릅니다.

제14조 (결제 관련 분쟁)

1. 결제 관련 분쟁은 각 앱스토어사업자의 정책에 따릅니다.

2. Apple에 관한 모든 결제는 Apple에서 처리하며 당사는 귀하의 신용카드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결제에 대한 문의는 Apple App Store의 https://reportaproblem.apple.com/ 에 제출하거나 info@calmid.com에 문의할 수 있습니다.

3. Google Play에 관한 모든 결제는 Google Play에서 처리하며 당사는 귀하의 신용카드 정보를 수집하지 않습니다. Google의 경우 필요에 따라 환불을 할 수 있는 포털을 제공하니, 환불이나 취소 요청은 info@calmid.com으로 이메일을 보내주십시오. 해당 이메일 주소로 주문번호를 제공해 주시면 당사의 재량에 따라 처리할 것입니다.

제1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정기점검, 보수, 교체 등 회사가 필요한 경우 및 부득이한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 이용에 지장이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전시, 사변,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국가 비상사태가 발생하거나 발생할 우려가 있는 경우와 정전, 서비스 이용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가 불가능한 경우 등 기타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있는 경우에는 서비스 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제한하거나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의한 서비스 중단의 경우에는 사이트는 회원에게 제16조의 방법으로 통지를 합니다. 단, 사이트가 통제할 수 없는 사유로 인한 서비스 중단으로 사전 통지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4.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16조 (회원에 대한 통지 및 광고의 게재)

1. 회사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에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신청 시 사이트 화면 또는 회원가입 시 제출한 이메일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의 편의를 위하여 회원이 서비스 이용 중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다양한 정보 및 광고를 배너 게재, 공지사항을 통해 개별 통지를 대신할 수 있으며 푸시알림(App push), 카카오 알림톡 (카카오톡 미설치 시 휴대폰 문자 메시지로 대체), 전화, 이메일 등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이를 원하지 않을 경우에 회사가 제공하는 방법에 따라 수신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1항 단서에 따른 수신 거부 회원의 경우라도 이용약관, 개인정보처리방침, 기타 회원의 이익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중요한 사항의 변경 등 회원이 반드시 알고 있어야 하는 사항에 대해서는 전항의 방법으로 정보의 제공 등을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제공하는 모두의물결 서비스에는 배너와 링크(Link) 등 다양한 형태의 광고가 포함될 수 있으며, 이는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와 연결될 수 있습니다.

5. 제3항에 따라 제3자가 제공하는 페이지로 연결될 경우 해당 페이지는 회사의 서비스 영역이 아니므로 회사가 신뢰성, 안정성 등을 보장하지 않으며 그로 인한 회원의 손해에 대하여도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모두의물결 서비스 상에 게재되어 있거나 서비스를 통한 제3자와의 판촉활동에 회원이 참여하거나 교신 또는 거래의 결과로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 또는 손해에 대해 관련 법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회사의 고의 또는 중과실로 인한 경우가 아닌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7조 (서비스 이용의 해지 및 회원 탈퇴)

1. 회원은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하여 서비스 이용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 탈퇴가 이루어짐 과 동시에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모든 정보는 삭제됩니다.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한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2. 제1항에 따라 해지를 한 회원은 이 약관이 정하는 회원가입 절차와 관련 조항에 따라 신규 회원으로 다시 가입할 수 있습니다. 다만 부정한 목적으로 회원 탈퇴 후 다시 가입을 한 경우, 회사가 이를 확인 한 시점부터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회원이 명의도용, 부정행위, 허위등록 등 이와 관련하여 이용정지 혹은 서비스 이용 해지의 제재를 받은 적이 있는 경우, 회사는 재가입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3. 제1항에 따라 해지를 한 이후에는 재가입이 불가하며, 모든 가입은 신규 가입으로 처리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 정지, 일부 서비스 제한, 서비스 이용 해지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 회사가 정한 서비스 기간이 종료되었을 경우 (구독회원에 한함)
2) 회원이 등록한 정보에 허위 내용이 있을 경우
3) 다른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의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법령에서 금지하는 위법행위를 할 목적으로 회원가입을 하는 경우
5) 서비스를 이용하여 회원을 타 사이트로 유도하는 경우
6) 회사의 이익을 저해하려는 목적으로 회원가입한 경우
7) 기타 회사의 합리적인 판단에 기하여 서비스의 제공을 거부할 필요가 있다고 객관적으로 인정되는 경우
8) 회사가 해지를 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에게 회원이 등록한 e-mail, 전화, 기타의 방법을 통하여 해지 사유를 밝혀 해지 의사를 통지합니다. 이용 계약은 회사의 해지 의사를 회원에게 통지한 시점에서 종료됩니다.
9) 회원의 귀책사유로 이용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 이용계약의 해지는 손해배상의 청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 또는 제3자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 회원은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18조 (회원에 대한 제재)

1. 회원이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회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으며, 회원이 게시한 내용의 전부 또는 일부를 임의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1년 이상 휴면 회원인 경우에는 안내 메일 또는 공지사항 발표 후 1주일 간의 통지 기간을 거쳐 서비스 사용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제공하는 정보의 내용이 허위인 것으로 판명되거나, 허위가 있다고 의심할 만한 합리적인 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원의 본 서비스 사용을 일부 또는 전부 이용 정지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발생하는 불이익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

제19조 (면책 및 회원 간 분쟁 해결)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 그로 인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 관련 설비의 보수, 교체, 점검, 공사 등 서비스 운영에 필요한 상당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없는 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개인정보 및 이메일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얻지 못하거나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들에게 요청서를 전달하거나 매칭서비스 또는 광고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고 이에 대한 부수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뿐이므로 회원 상호 간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를 한 경우 이용자 각자의 의무이행에 대한 책임은 각 이용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한 책임이 없습니다.

8.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9. 회사는 회원 상호 간 및 회원과 제3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러한 분쟁은 분쟁 당사자들이 직접 해결하여야 합니다.

10. 푸시알림(App push), 카카오 알림톡(카카오톡 미설치 시 문자 메시지로 대체)으로 발송되는 모든 정보는 시스템 오류, 천재지변 등으로 인하여 정상적으로 발송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이에 관련한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20조 (권리의 귀속 및 이용 제한)

1.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식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2. 회원은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승낙 없이 복제, 전송,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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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이용자간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의 관할은 민사소송법에 따라 정합니다.

2.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 (시행일)

1. 이 약관은 2023년 9월 1일부터 시행합니다.